안녕하세요.
넷플릭스 인기작으로 시즌5가 예정된 드라마 너의 모든 것에 대한 기본 정보, 줄거리, 주연배우인 펜 바드글리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기본 정보
미국 드라마 너의 모든 것은 2018년도 시즌 1을 시작해 2023년도 현재 시즌 4까지 방영되었습니다. 넷플릭스에 2024년에 시즌 5가 방송될 예정이며 이 시즌이 마지막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매 시즌 10화로 구성되어있고,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을 받았습니다. 제목만 보고 로맨스인 줄 알고 보다가 전혀 아니라서 깜짝 놀랐다는 후기가 종종 올라오고 있어 장르는 는 로맨틱 멜로가 아닌 공포 스릴물로 분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집착하는 사람들의 사고방식처럼 이야기 흐름이 굉장히 속도감 있게 흘러가다가 가끔 비이성적으로 튀는 지점이 있는데, 이 마저도 중독성있어서 계속 보게 됩니다. 하지만 시즌을 거듭하면서 같은 줄거리가 반복되고 촘촘하지 못한 개연성으로 인해 재미가 반감되고 있습니다.
줄거리
시즌1
평범한 서점 직원이었던 조 골드버그는 손님인 귀네이버 백에게 관심을 갖게 됩니다. 그녀의 SNS를 조사하며 그녀의 거주지, 만나는 남자, 일정 등을 모두 알아냅니다. 시간이 갈수록 그의 집착은 더욱 심해졌고 결국 백이 만나던 남자를 납치하고 살인하게 됩니다. 이후 백에게 접근하여 가까운 관계가 되지만 예전부터 백을 좋아하고 있었던 백의 친구 피치가 등장하면서 피치를 눈엣가시처럼 여기게 됩니다. 결국 백은 조를 선택했지만 이 과정에서 무례한 피치의 행동에 조는 피치를 살해하고 이 사실을 알고 도망치려는 백 또한 살해하면서 파멸의 결말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시즌2
뉴욕을 떠나 LA로 터전을 옮긴 조의 다음 여성은 러브라는 여성입니다. 러브와 사랑에 빠진 조는 행복한 나날을 보내지만 오래전에 죽은 줄 알았던 캔디스가 주인공 앞에 나타나고 캔디스는 의도적으로 러브의 동생 포티에게 접근합니다. 그리고 같은 건물에 사는 이웃이며 기자인 딜라일라가 조의 비밀을 알아채서 조는 점점 궁지에 몰리게 됩니다. 결국 러브는 이 모든 이야기를 알게 되지만 조에게서 벗어나지 않고 오히려 캔디스를 공격해 조를 사랑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시즌3
조는 러브와 다른 마을로 이사해 아들 헨리까지 얻게 됩니다. 하지만 조는 이웃집 나탈리에게 마음이 생겼고 그녀의 주변을 맴돌면서 집착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러한 조를 러브가 눈치채고 나탈리를 살해합니다. 이러한 와중에 조는 도서관 사서인 메리앤에게 매료되어 헤어나오지를 못하고 양육권 분쟁으로 힘들어하는 그녀를 위해 그녀의 전 남편을 살해합니다. 파국으로 치달은 주인공과 러브는 서로를 죽이려는 상황까지 가게되고 결국 러브를 살해하고 은폐하기 위해 자신이 죽은 것처럼 발가락을 파이에 넣어 현장을 조작하고 불을 지릅니다.
시즌4
조 골드버그는 조너선 무어로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는데, 그의 앞에 그의 비밀을 알고 이용하려는 리스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의 비밀을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려는 리스와 호락호락하지 않은 조의 대결이 이어집니다. 그리고 대학교 교수인 조 골드버그를 좋아하는 학생 나디아 또한 메리엔과 관련된 비밀을 알게 되어 조를 압박해옵니다.
펜 바드글리(Penn Dayton Badgley)
너의 모든 것을 보면서 눈을 사로잡았던 배우는 단연 남자 주인공 조 골드버그 역인 펜 바드글리였습니다. 자상할 때는 한 없이 사랑스러운 모습만 보여주다가 은은하게 돌아있는 광기와 집착이 가득한 눈빛으로 양면적인 매력을 뽐냈습니다. 이미 우리나라에서는 미국 드라마 가십걸의 댄 험프리 역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연기자 뿐만이아니라 뮤지션으로도 활동을 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음악 활동에 관심이 있었다고 밝히며, 2016년도 밴드 MOTHXR 멤버로 앨범 'Centerfold'로 데뷔했습니다. 장르는 얼터너티브 록이고 포지션은 보컬과 키보드를 담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재밌는 일화는 드라마를 보면 그의 상의 탈의 장면이 나오는데 굉장히 무성한 가슴 털이 있습니다. 너의 모든 것에서는 수염과 가슴 털이 여과없이 나왔지만 드라마 가십걸에서는 제작진이 그에게 가슴 털을 면도할 것을 요구했다고 합니다. 아마 가십걸 제작진이 각 캐릭터의 맞는 느낌을 유지하기 위해 요구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때의 인터뷰에서 펜 바드글리는 "척 역을 맡은 에드 웨스트윅의 가슴털이 부럽습니다. 왜냐하면 제작진이 저에게는 가슴 털을 면도하라고 시켰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던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