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의 창립 과정을 담은 영화 소셜 네트워크의 줄거리, 실제와의 차이점, 평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창립자 마크 저커버그의 흥미로운 이야기가 담겨있으니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줄거리
2003년 가을, 마크 저커버그(제시 아이젠버그 분)가 술집에서 그의 여자친구 에리카 올브라이트(루니 마라 분)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시작됩니다. 마크는 "페이스매시"라고 불리는 웹사이트를 만들었는데, 이 사이트는 사용자들이 그들의 하버드 여학생들의 매력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해 논란을 일으키고 대학으로부터 징계받습니다. 학교 제재와는 다르게 페이스매쉬는 높은 트래픽으로 하버드의 네트워크 서버를 다운시키며 캠퍼스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습니다. 한편 "하버드 커넥션"이라고 불리는 하버드 학생들만을 위한 데이트 웹사이트를 만들려는 생각을 가진 집단이 있었습니다. 교내에서 일어난 사건을 통해 이들은 마크에게 동업을 제안하고 마크는 이 사이트를 만듭니다. 하지만 마크는 곧 그의 가장 친한 친구인 (앤드류 가필드가 연기한) 에두아르도 세이버린의 도움으로 "페이스북"이라고 불리는 그만의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를 만들 결심을 합니다. 하버드 학생들이 서로 연결하고 개인 정보, 사진,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이 SNS는 캠퍼스 커뮤니티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게 됩니다. 페이스북의 사용자가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마크와 에두아르도 사이에 긴장이 고조됩니다. 처음에 CFO였고 회사에 초기 자금을 제공했던 에두아르도는 션 파커와 회사의 확장하는 비즈니스 모델의 영향에 대해 걱정하게 됩니다. 그는 광고를 통해 플랫폼을 수익화하기를 원하고 마크는 자신의 사용자 기반을 확장하는 데 더 집중합니다. 이는 논쟁으로 이어지고 결국 두 친구 사이의 불화로 멀어지게 됩니다. 여러 소송과 역경을 통해 마침내 페이스북은 큰 성공을 거두고 마크 저커버그를 역사상 최연소 억만장자 중 한 명으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그의 개인적인 삶은 힘들었습니다. 인간관계는 나빠지고 예상치 못한 사건들은 계속되어 그를 힘들게 만들었습니다.
실화와의 차이점
소셜 네트워크는 페이스북의 설립과 성장에 대해 사실을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극적인 묘사를 제공하지만 영화의 극적인 장면을 위해 이야기의 일부는 과장된 측면이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 사건과의 차이점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마크 저커버그에 대한 설명: 영화에서 마크 저커버그에 대한 묘사는 그를 야망이 있지만 사회적으로는 다소 어색한 괴짜 같은 모습으로 묘사합니다. 물론 마크의 실제 성격을 기반으로 했지만 영화는 극적인 장면을 위해 그의 성격의 부정적인 측면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 페이스북의 시작: 영화는 마크 저커버그가 에리카 올브라이트와 헤어진 후 페이스북에 대한 아이디어를 떠올리지만 그녀에 대한 보복의 의도 또한 있는 것으로 묘사합니다. 실제로 페이스북에 대한 아이디어는 페이스매쉬에 대한 그의 연구와 윙클보스 쌍둥이 및 디비야 나렌드라와의 하버드 연결 개발에 참여하면서 발전했습니다.
3. 에두아르도 사베린의 역할: 영화는 에두아르도 사베린을 마크 저커버그를 배신하고 회사의 이익을 위해 마크를 더 밀어붙이는 역할로 묘사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페이스북의 중요한 공동 설립자였고 초기에 자금을 제공한 것은 사실이지만, 일부 설명은 그가 영화에서의 묘사하는 것보다 회사의 개발과 의사 결정에 덜 관여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에도 불구하고, 소셜 네트워크는 소셜 미디어 혁명의 본질과 그것의 창조 이면에 숨겨진 인간의 복잡성을 포착해 다각적인 접근을 하는 영화입니다.
평가
이 영화는 비평가들의 찬사와 수많은 찬사를 받으며 당대 최고의 영화 중 하나로 널리 여겨집니다. 공통적로 언급하는 평가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연출 및 각본: 데이비드 핀처의 능숙한 연출과 아론 소킨의 날카롭고 매력적인 각본은 이 영화의 장점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소킨 특유의 재치 있는 대화와 법적 문제, 대인 관계적인 장면에서 긴장감을 조성하는 능력은 특히 찬사를 받았습니다.
2. 연기력: 전체 출연진의 뛰어난 연기가 모두가 알고 있는 실화를 더 특별하게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앤드류 가필드의 에두아르도 사베린 연기와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션 파커 연기는 상당한 관심을 끌었습니다. 밋밋할 수 있는 실제 인물에 배우들의 다각적인 연기가 합쳐져서 입체적인 인간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3. 시기적절한 주제: 2010년도에 개봉해 페이스북을 사용한 많은 이용자가 이 영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SNS 채널이 한창 만들어졌던 시기였기 때문에 이 영화는 관객들에게 현실성을 많이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소셜 네트워크"는 광범위한 호평을 받았고, 8개의 아카데미 상을 포함하여 수많은 상에 후보로 올랐는데, 그중 3개는 최우수 각색상, 최우수 영화 편집상, 최우수 오리지널 스코어상을 수상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2010년 최고의 영화 중 하나로 많은 비평가의 목록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관객들과 비평가들은 일상적이었을 수도 있는 주제를 포착하고 그것을 소셜 미디어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기업가 정신의 복잡성, 그리고 디지털 시대의 대인 관계의 본질에 대한 논의를 불러일으켰다는 것에 의미를 두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