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종목
1. 깨끗한나라우
[29.99%, 22K]
2. 깨끗한나라
[29.98%, 4,487K]
[섹터: 제지, 출산장려정책]
제품의 제조, 사용자, 종류 등에 따라 PS(Paper Solution)사업부와 HL(Home&Life)사업부로 구분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PS사업부는 주로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산업용지, 식품용지, 특수용지 등)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HL사업부는 두루마리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대류, 물티슈류,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생활용품사업을 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정치 테마주로 주가 상승
현 사외이사가 전 서울남부지검 증권법죄합동수사단장을 맡았던 김영기 부장검사이다.
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34135
3. 덕성우
[29.96%, 1,935K]
한 장관 대선출마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 상승세 지속
덕성은 윤석열 대통령 테마주였으나 한 장관과 윤 대통령의 친분이 주가에 연결된 것으로 추정
4. 제룡산업
[29.95%, 10,701K]
[섹터: 전력설비]
2011년 제룡전기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송전자재, 배전자재, 지중선자재, 통신기자재, 철도자재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다. 사업부문은 송/배전, 통신 및 철도전차선 금구류의 금속제품부문과 가공 및 지중배전 수지제품의 합성수지제품부문으로 구분된다. 제품매출의 대부분은 주문에 의한 다품종 소량생산 방식으로 생산하여 한국전력공사 등 국내 주요 공공기관과 민수시장에 직/간접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한국전력의 독점 전력망 사업을 민간에 개방할 것이라는 기대에 전선 관련주 주가 급등
직접 송/변전 설비를 구축해온 한전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력량이 급증하자 일부 시장을 민간 기업에 맡길 계획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3112421001
천만주 종목
1. 드래곤플라이
[15.77%, 38,536K]
[섹터: 게임, 모바일(스마트폰)]
멀티 플랫폼 기반의 VR, AR 게임 및 PC 인터넷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유통하고 있다. 동사와 게임체인의 합작법인인 디에프체인에서는 P2E서비스가 가능한 플랫폼을 자체개발하여 다양한 장르의 P2E게임을 출시하고 있다. 종속회사인 리노펙은 기능성 필름 사업과 자동차 흡은재 사업을 하고 있다.
내년 출시 예정 게임을 지스타 부스에서 최초로 공개해 전일 주가 상승세 지속
2. 한선엔지니어링
[161.86%, 35,846K]
[섹터: 피팅(관이음쇠)/밸브]
계측장비용(이하, 계장용) 피팅, 밸브 및 플러밍 전문 기업이다. 석유화학, 조선, 해양, 방산, 육상/해상 플랜트, 우주항공, 반도체, 디스플레이, 수소연료전지, ESS 등 유체 흐름의 제어가 필요한 산업군에 S-LOK이라는 브랜드로 제품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다. 계장용 피팅 및 밸브 업체인 새한엔텍(주)의 시설 및 자산을 양수하여 계장용 피팅 및 밸브 제품에 대한 개발 및 생산을 시작했다.
코스닥 시장 첫 입성 주가 상승
3. 그린리소스
[207.65%, 34,607K]
[섹터: 희귀금속(희토류 등)]
주 목적사업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용 부품에 적용되는 내식성과 내플라즈마성을 제고하는 보호코팅을 위한 코팅소재의 제조 및 코팅이다. 2013년에 국내 최초로 반도체용 APS 코팅 소재를 국산화에 성공하였고, 와이엠씨, 제니스월드, 아이씨디엠 등 국내 디스플레이 건식식각장비 APS 코팅 업체로 납품했다.
코스닥 시장 첫 입성 주가 상승
4. 덕성
[20.57%, 29,288K]
[섹터: 초전도체]
합성피혁 부문, 재료사업 부문으로 분류되어 합성피혁 부문은 스포츠용품과 가구, 자동차 내장재 등을 만드는데 쓰이는 합성피혁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합성수지 부문은 합성피혁 주원료를 재료 사업 부문은 전자재료 등을 생산하고 있다. 국내업체는 동사를 비롯하여 (주)백산, 대원화성(주), (주)정산인터내셔널 등 약 30여개의 업체가 동업계를 형성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 정치 테마주로 주가 상승세 지속
5. 광명전기
[14.91%, 28,607K]
[섹터: 전력설비, 스마트그리드(지능형전력망)]
연결회사는 수배전반 등과 관련된 재화의 판매와 태양광발전시스템과 ESS의 시공, 전기/소방설비 및 기계설비공사를 통한 공사수익 및 부동산 임대를 통한 임대료수익이 주요 수익의 원천이다.
한국전력의 독점 전력망 사업을 민간에 개방할 것이라는 기대에 전선 관련주 주가 급등
6. 엠젠솔루션
[23.93%, 11,760K]
[섹터: 스마트홈(홈네트워크)]
ICT사업부문을 주력으로 하며 현상기 스마트 홈 등의 제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식료품 부문에서는 '아리랑핫동그'의 프랜차이즈 관리 및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현금창출산업으로 ICT사업부 및 BcN사업부에 집중하고 있으며 미래고부가가치 사업영역 확보를 위해 AI사업부 및 BcN사업부에 집중하고 있으며 미래 고부가가치 사업영역 확보를 위해 AI사업부와 Bio사업부에 투자하고 있다. 매출구성은 ICT부문이 대부분이며 뒤로 식료품, 헬스케어, 의료기기 순으로 이루어져있다.
복합 탈세포화 기술 개발 성공소식에 주가 상승
https://www.cwn.kr/news/articleView.html?idxno=19728
7. 스톰테크
[-6.95%, 19,795K]
정수기부품 사업을 시작하여 24년간 정수기의 필수 부품인 피팅, 밸브, 안전 파우셋, 튜빙 아세이를 제조하고 생산 및 품질관리의 노하우를 축적했다. 주요 제품은 정수기의 설치 및 관리에 따라 6개월에서 12개월을 주기로 교체해야 하는 소모성 부춤이다. 제품은 경쟁사 대비 고효율, 고기능, 고품지릉 ㄹ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거래처 납품체계를 확보하고 있다.
전일 상승분 조정으로 추정
8. 네오리진
[-6.64%, 13.157K]
[섹터: 게임, 모바일(스마트폰)]
2012년 정보보안솔루션 개발 및 판매회사인 (주)정보보호기술을 흡수합병했다. 사업 부문은 정보보안사업부문과 게임사업부문으로 구분된다. 정보보안사업에서는 유선부안부문(TESS TMS), 무선보안부문(TESS AIRTMS)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게임사업부문에서는 2021년 합중합작 방치형 RPG게임인 'Idle Angels: 여신전쟁'을 출시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지스타 부스에서 새로운 게임 출시 공개해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해 전일 주가 상승했으나 조정분으로 추정
9. 에이프로젠
[6.82%, 18,076K]
[섹터: 원자력발전, 바이오시밀러(복제 바이오의약품)]
Hardfacing, 철강판매사업과 연결 종속회사인 에이프로젠제약의 의약품사업, 에이프로젠헬스케어앤게임즈의 게임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21년 6월 물적분할된 연결종속회사인 에이프로젠아이앤씨의 단열공사사업(Nukon System(원자력발전소 특수보온) 포함)을 영위하고 있다. 신사업을 위한 바이오의약품사업본부(바이오시밀러 글로벌 유통업 포함)를 보유했다.
외국인 매수세 증가로 주가 상승으로 추정
10. 제주반도체
[4.92%, 16,013K]
[섹터: 화이자(PFIZER), 휴대폰부품]
휴대폰 등 모바일 응용기기에 적용되는 메모리반도체를 개발하여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했다. 자체적으로 제조 생산라인을 보유하지 않고 전문파운드리회사에 위탁 생산하고 있다. 통신장비와 사물인터넷 등에 들어가는 메모리 반도체 일종인 '멀티칩패키지'에 주력하고 있다. 매출액 중 NAND MCP가 차지하는 비중은 70% 이상이다. 종속회사로 반도체메모리 IC개발회사(램스웨이)와 복권중개회사(아이지엘)가 있다. 복권판매 자회사인 동행복권의 연결은 제외된다.
반도체 시장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 및 기관 및 외국인의 매수세 증가로 주가 상승으로 추정
11. 태평양물산
[1.54%, 11,518K]
[섹터: 패션/의류]
의류 제조 및 판매, 우모 가공 및 판매, 쌀가루 가공 및 판매, 침구류 제조 및 판매, 부동산 임대 등 총 5개 사업 부문을 보유하고 있다. 주력 사업부문인 의류사업의 경우 GAP, TARGET, COLUMBIA 등 세계 유명 바이어들로부터 수주를 받았다. 우모의 경우 일본이나 독일의 선진시장에서도 그 품질을 인정받고 미국, 유럽, 일본 등 세계 각국으로 수출을 하고 있다.
한동훈 정치 테마주로 주가 상승
임석원 대표이사가 한 장관과 같은 신동초등학교와 서울 현대고등학교를 나왔다는 점에서 테마주로 분류되었다.
12. 체시스
[7.00%, 11,109K]
[섹터: 비료,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자동차의 부속품 제조 및 판매와 관련된 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지배회사와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자동차 부품인 REAR-AXLE, CROSS-MEMBER, CRADLE, ARM, OIL-PAN 등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이다.
한동훈 정치 테마주로 주가 상승
부사장이 한 장관과 컬럼비아 대학교 동문, 사외이사가 서울대 동문으로 알려져 한동훈 테마주로 분류되었다.
13. 심텍홀딩스
[3.77%, 10,150K]
주식의 소유를 통하여 다른 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지주회사로 별도의 사업을 영위하지 않는 순수지주회사이다. 수입원은 자회사 등으로부터 받는 배당수익, 상표권 사용수익, 임대수입 등이 있다. 동사의 주요 사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을 PCB 제조업, PCB 영업, PCB 검사 등이다. PCB 제조사 심텍과 글로벌심텍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한동훈 장관 청주 흑덕 출마설 소식에 청주 흥덕구 위치에 있는 회사 주가 상승
14. 두산로보틱스
[15.71%, 10,028K]
[섹터: 로봇(산업용/협동로봇 등)]
산업용로봇 중에서 협동로봇 제조 및 솔루션 제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15년 4개의 협동로봇을 개발하였고 이후에 6개 모델을 추가로 출시하면서 협동로봇 시장에서 최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협동로봇에 토크센서 방식과 중력보상기술을 적용하여 안저성과 정밀성을 향상시켜 안전 등급 중 최고수준인 Performance Level e 등급과 Category 4등급을 취득하여 최고수준의 제품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기관 및 외국인 매수세 증가하면서 연일 주가 상승세로 추정
댓글